What is QR Codes?
낙서가 그려진 가로등 기둥이나 명함 뒷면에 정사각형 바코드가 붙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.
정사각형 모양의 픽셀화된 코드를 QR 코드라고 합니다. 앱을 다운로드하고, 레스토랑 메뉴에 비접촉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, 마케팅 광고판,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에서 항목과 거래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.
QR 코드는 90년대 중반에 발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시대가 오기 전까지 실질적인 추진력을 얻지 못했습니다.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면 디지털 마크를 보다 역동적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팬데믹 시대에 비접촉식으로 쉽게 정보에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.
QR코드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.
QR코드란 무엇인가요?
일본 회사이자 Toyota의 자회사인 Denso Wave의 수석 엔지니어인 Masahiro Hara가 1994년에 발명한 QR 코드는 처음에는 제조 공정을 통해 이동하는 차량과 부품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.
QR 코드는 Quick Response의 줄임말로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 쉽게 읽을 수 있는 바코드 유형입니다. 위에서 아래로만 읽을 수 있는 표준 바코드와 달리 위에서 아래로,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두 방향으로 읽을 수 있는 정사각형 격자에 일련의 픽셀로 정보를 저장합니다.
QR코드는 구두점, 특수문자를 포함해 약 7,000자리, 약 4,000자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. 전화번호나 인터넷 주소와 같은 정보도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. 각 QR코드의 배열은 포함된 정보에 따라 달라지며, 이에 따라 검정색 모듈의 배열도 달라집니다.